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시의원 연봉 도의원 연봉

하늘이파랗다 2020. 5. 29. 10:54

시의원 연봉 도의원 연봉

오늘 함께 알아볼 내용은 제목에도 있듯이 일단 국회의원을 도와서 지자체를 운영하는 시의원 그리고 도의원 연봉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과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국회의원에 대한 연봉 이런 부분에 다 한번 보도록 해볼꺼에요.

뭐 실제적으로 뭐 어렵지 않은 부분이니깐요. 잘 보시고 이해하고 넘어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일단 총선도 끝나고 각 각 국회의원이 당선되고 지나갔는데요. 이제는 실제로 일을 하는 시의원이나 그리고 도의원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도 보고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각각의 의원들은 의정활동비라고 하는 것이 지원이 나갑니다. 이들은 연봉을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즉 기본급에 수당 빼고도 각종 지원비등이 많기 때문입니다. 일단 국회의운은 120만원 그리고 각각의 시의원 도의원은 90만원 의정비가 나오게 되며 또한 보조활동비로 추가로 20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는 추가적인 연봉에 들어가는 금액이 아닙니다만 꾸준히 책정해서 지급을 하는 금액이므로 일단 받게 되면 굉장히 큰 금액입니다. 즉 어떤일을 파악하고 수집하고 정책을 만들기 위한 보조 활동비 정도로 보시며 되겠습니다.

국회의원은 억이상 연봉을 받는 것을 알고 계실거에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시의원 연봉 및 도의원 연봉을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그리고 일단 이들은 아까 말한 이러한 보조 활동비 포함이라고 하니 보고 책정되면 좋겠습니다.

시의원 연봉입니다.

일단 지자체에 따라서 연봉의 상태가 조금씩은 다르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4천만원에서 시작해서 6천만원정도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서울이 가장 많이 받는 6천만원이라고 하구요. 그러나 실제로 이건 밝혀진 부분의 연봉이며, 추가적으로 받는 금액들을 받으면 훨씬더 많이 받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분들이 시에 대한 일을 잘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세금으로 열심히 일하는 분들이거든요.

도의원 연봉입니다.

도의원도 시의원과 비슷한 금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단 이러한 정확한 기본적인 틀의 대한 금액을 보시면안됩니다. 공무원들이 기본급이 너무 낮은걸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당도 받고 연금도 잘나오고 그리고 안정적이며, 실제로 원천징수를 보면 놓은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또 어려운것을 수익이 정확히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익 자체에서 세금을 많이 가지고 간다는 부분입니다.

댓글